• 최종편집 : 2020.1.23 목 18:09
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
정읍시-5개 농축협, 지역농정 발전 힘 모은다업무협약 체결, “생산·판매·홍보·유통 지원 협력체계 구축”
유진섭 정읍시장(왼쪽 세 번째)과 지역내 5개 농축협 조합장들이 1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농정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정읍시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 전북 정읍시는 지난 14일 정읍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내 5개 농협과 지역 농정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의 농·축산과 원예농업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생산·판매·홍보·유통구조 지원에 관한 전반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도모하기 추진됐다.

이 자리에는 유진섭 시장과 황토현·태인·신태인·정읍원예농협 조합장, 순정축협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상호 유대 관계 강화 △시의 기술지도를 통한 전반적 업무제휴 △지역 환경보존 △친환경 농업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키로 약속했다.

또한, 협약식을 계기로 지속적인 소통과 상호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황토현농협 김재기 조합장은 “농촌이 주는 환경과 생태, 전통과 경관, 그리고 공동체를 유지하는 가치는 값을 매길 수 없는 것이다.”며 “사람과 환경 중심의 농정으로 변화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농촌을 농업인과 도시민를 위한 복합적인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지역농협과 협력이 필수요건이다.”며 “각 지역농협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진섭 기자  jin2001kim@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