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2.27 목 16:29
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농협, 가축전염병 예방 캠페인 전개귀성객 대상, 축산물 소비촉진 행사도 병행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 경제지주가 설 명절을 앞둔 지난 23일 서울역에서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가축전염병 예방 및 축산물 소비촉진 홍보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왼쪽 네번째 이재욱 농림축산식품부차관, 다섯번째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 △사진제공=농협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 농협 경제지주는 설 명절을 앞둔 지난 23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합동으로 서울역에서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가축전염병 예방 및 축산물 소비촉진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욱 농식품부 차관,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 대표이사, 박봉균 농림축산검역본부장, 정석찬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장, 축산관련 단체장 등이 참가했다.

농협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설 명절은 국내외 여러 지역으로 많은 시민들이 이동하는 시기인 만큼 가축질병의 유입 및 전파의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고자 이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귀성객들에게 육포와 구운 계란 등 우리 축산물 간식을 나누어 주며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들을 위해 소비촉진에도 나섰다.

한편 지난 20∽23일까지 나흘간 전국 주요 대중 교통 요충지에서도 각 농협 지역본부 주관으로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가축전염병 예방 및 축산물 소비촉진 홍보행사를 전개했다.

 

김진섭 기자  jin2001kim@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