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2.27 목 16:29
상단여백
HOME 뉴스 협동조합
농협 “대한민국 화훼농가 花(화)이팅”화훼류 소비촉진 위한 임직원 꽃 나눔행사 개최
농협이 13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개최한 화훼류 소비촉진 행사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 여섯번째부터)과 우진하 금융노조 NH농협지부 위원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협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 농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고 화훼류 소비촉진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13일 오전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에서 출근하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꽃 나눠주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을 비롯한 주요 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석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장미 2200송이, 책상용 시클라멘 화분 300개를 나눠주며 꽃 생활화 등 화훼류 소비촉진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농협은 화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화훼류 특별판매 △범농협 고객사은품으로 꽃 활용 △사무실 내 화훼장식 비치 △꽃 소비 생활화운동 추진 등 화훼류 소비촉진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밖에도 농축협과 범농협 계열사에서도 이달 중으로 임직원 꽃 나눔 행사에 동참해 화훼류 소비촉진을 위한 전국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농협 이성희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으로 졸업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 또는 축소되는 등 화훼농가의 어려움이 그 어느 때보다 크다”면서, “앞으로도 농협은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꽃 소비 확대 및 농업인 지원 대책을 마련하고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섭 기자  jin2001kim@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