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청년 일자리 창출 취업지원 행사도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백종호)은 제6회 전국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지원 행사를 지난 2, 3일 이틀간 충북 청원 소재 (주)팜스토리와 세종특별자치시 축산물품질평가원 본부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는 축산관련 학과 대학(원)생들의 식육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정보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부터는 품질평가 부문에 돼지를 추가하고, 취업지원 행사를 확대해 실시됐다.

올해는 전국 축산 관련학과 23개 대학 71개 팀 142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으며, 지역예선 출전을 위해 대학별 자체 예선을 치루는 등 학생들의 관심이 높았다.

대회에서는 소, 돼지 부문에서 각각 충북대학교 이재원ㆍ유미슬 학생, 건국대학교 황나린ㆍ강혜진 학생이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이 수여하는 최우수상(2점)에는 중앙대학교 장우석ㆍ강동희 학생과 충북대학교 황재민ㆍ손진원 학생이 각각 선정됐으며, 이외에도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 등 총 28점이 시상됐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호주에서 개최되는 국제 식육평가대회인 호주 ICMJ대회 참가자격은 소 부문 중앙대 장우석 학생, 건국대 추유지 학생, 돼지 부문 건국대 황나린 학생, 충남대 오찬이 학생에게 주어졌다.

한편, 6회째인 이번 대회는 청년실업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국내 대표적 축산기업들이 참여하는 ‘채용설명회’ 등 취업지원 행사를 진행하여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채용설명회에는 (주)선진, (주)조인, (주)참프레, (주)하림, (주)카길애그리퓨리나, 남양유업주), 가축위생방역본부 등 9곳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