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단계 의무시행 1년 사업평가, 간담회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백종호)은 돼지고기이력제 유통단계 의무시행 1주년을 맞아 지난 15일 대전 유성 인터시티호텔에서 워크숍을 개최하고, 그동안의 추진 현황 등에 대한 사업을 평가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및 시ㆍ도별 축산물이력제 담당자와 식육포장처리업 및 식육판매업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지난해 6월 28일부터 실시된 유통단계 의무시행에 따른 돼지고기이력제 정책 방향 및 추진 성과에 대한 발표와 향후 유통단계 관리 기반에 대한 개선 대책 등에 대한 간담회 등이 실시됐다.

이날 돼지고기 이력제 유통단계 추진 성과와 정책 방향 발표자로 나선 농식품부 김준걸 사무관은 “돼지고기 이력제는 시행기간에 비해 국내 유통업체 종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로 빠른 속도로 안착 중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면서, “아직도 전통시장 등 환경이 열악한 식육판매장에서는 관리기반이 미흡해 개선대책 등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워크숍을 주관한 백종호 축평원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추진된 돼지고기이력제가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관련업계 종사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국내 축산업계 발전에 축산물이력제가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