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직산농협에서 현장간담회 열고 도농상생의 장

[전업농신문=강성용 기자]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 이대훈)은 7일 신상품 ‘행복이음패키지’의 판매 2조원 돌파를 맞아 충남 천안 직산농협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충남 천안시 을)과 지역민의 상품가입 행사를 갖고‘도농상생 현장간담회’를 열었다.

행복이음패키지는 농협이 판매금액에 비례해 기금을 조성하고 이를 농업인 고객을 위한 추가우대금리로 지원해 최대 5.0% 내외의 적금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며, 지난달 14일 출시 이후 전국적인 가입릴레이가 이어져 이날 판매 2조원을 돌파했다.

천안 직산농협(조합장 민병억)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박완주 의원이 참석해 관내 농업인 황대흥씨, 도시민 안명희씨과 함께 행복이음패키지 상품에 가입하고“도시와 농촌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상품이 많이 판매되어 농업인 소득증대와 사회적 약자 지원에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 도농상생 현장간담회에는 박완주 의원, 이대훈 상호금융대표이사, 유찬형 충남지역본부장 등 농협 임직원과 농업인 및 도시민이 참석해 도농상생에 대한 생각과 행복이음패키지 추진 확대를 위한 의견을 나눴다.

이대훈 대표이사는“행복이음패키지의 출시가 전국적인 도농상생 동참으로 이어지고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더 많은 고객들이 좋은 상품의 혜택과 함께 농업인 지원의 보람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상호금융은 현재 가입이 이어지고 있는 전국의 지자체와 의회, 시도 교육청과 각종 단체는 물론, 일반 고객의 동참을 확대하기 위해‘행복이음패키지’가입 릴레이를 계속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