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자격증RYTK300 대상

(사)한국치유요가협회는 지난 9월23~24일 대전 아드리아 호텔에서 RYTK300요가강사 1박 2일 연수 및 자격검정을 실시했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번 RYTK300 요가강사 자격검정 연수에는 총 160여명에 가까운 교육생들이 참석했다.

첫째 날인 23일에는 류현민 교수(선문대 외래)의 요가디톡스 수업을 시작으로 정준익 원장(리발란스체형교정)이 해부학이론 수업을 진행했고, 손유림 원장(요가인더스)의 정화호흡법 강의가 이어졌다.

이튿날 24일에는 원주 한국영성교육원의 문진희 원장의 요가 비즈니스 관리(Yoga Business Management)와 잘라네티(Jala Neti) 수업이 진행됐는데, 특히 요가의 신체정화행법 중의 하나인 잘라네티 수업은 호흡트레이너들의 지도에 따라 참가자들의 잘라네티 체험 수업으로 이루어져 연수 참가자들에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에서 문진희 원장은 잘라네티는 호흡계통인 비강을 세척하는 방법이라고 소개하며, 육체적으로는 코로인한 질병을 치료 및 예방하고 심리적으로는 호흡과 맥박의 중심인 심폐기능의 활성화와 안정감으로 마음집중에 중심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또한 잘라네티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명상을 위한 시작이라는 것도 강조했다.

이번에 시행된 잘라네티 수업의 네티 팟(Pot)은 한국치유요가협회의 무료지원으로 진행됐으며, 2018년부터 잘라네티는 RYTK300 요가강사 필수 과정으로 지정된다.

연수가 끝난 후에는 RYTK300 요가강사 자격검정이 실시됐다. 검정시험은 이론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론시험(객관식20문항, 주관식 3문항)은 40분 동안 이루어졌다. 이어 실기시험인 20개의 표준아사나, 3가지 호흡법과 개별 티칭 시험이 시행됐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