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D코리아 이동호 대표이사

[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 LVD 코리아가 네덜란드에 위치한 '247TailorSteel' 본사에 스마트 팩토리 한국대표단을 구성해 방문한다고 밝혔다. 247TailorSteel은 판금 가공 기업으로 유럽지역에 각종 중장비 기계의 금속 외형을 가공하여 공급하는 업체이다. LVD는 이 회사에 절곡기를 공급하면서 스마트 팩토리의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스마트 팩토리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게 기존의 생산제조기술에 ICT가 융합돼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자동화된 작업을 스스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지능화된 공장을 의미한다.

생산기계와 컴퓨터를 네트워킹으로 연결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LVD는 CADMAN 통합솔루션을 통해 각종 중장비 기계의 외형을 생산하기 위한 프로그래밍을 레이저 절단과 절곡 등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해준다. 이러한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의 정보를 받은 LVD 레이저 절단 및 절곡기는 설계된 사양 그대로 완벽하게 생산해낸다.

LVD 설비의 장점은 절곡기에 있다. 단순한 절단이 아닌 절곡은 접었을 때 한치의 오차도 없이 완벽하게 접혀서 아귀가 다 맞아야 하므로 난이도가 높은 작업이다. 10미터에 달하는 강철들을 오차없이 정확하게 접어서 원하는 형태로 제작한다는 것이 쉬운 작업은 아니다.

프레스로 금형을 만들어서 대량 생산하던 시대에서 이제는 소량 다품종생산체제로 바뀌었기 때문에 정확성이 더욱 요구된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서 우월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절곡에 대한 많은 데이터가 필수적이다. 

LVD 절곡기의 컨트롤 모니터는 마치 스마트폰 화면처럼 간편하다. 아이콘만 선택해서 터치해주면 설계된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또한 각도를 자동으로 측정해주는 장치가 내장되어 있어서 인력이 필요 없이 자동생산이 가능하다.

LVD코리아 이동호 대표는 “LVD제품을 바탕으로 스마트팩토리를 구현한 유럽의 선도업체를 직접 확인하고, 국내 판금 가공업체에도 기술과 시스템을 전파하고 싶다”며, “이번에 구성한 한국방문단도 선진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