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에 사는 주부 박 모(34)씨는 인터넷과 TV서비스의 3년 약정이 끝난 채로 계속 사용 중이었다. 그러던 중 최근에 이웃이 인터넷 통신사를 변경하고 사은품(상품권, 현금)을 35만원 지원 받았다는 소식을 접해 인터넷신규가입 변경을 알아봤다.

하지만 워낙 초고속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많고 요금제가 복잡해 어떤 업체에서 가입을 해야 요금도 저렴하고 사은품도 많이 지급 받을 수 있을지 알기가 어려웠다. 무엇보다 인터넷가입이다보니 사기를 당한 사람도 많아 어떤 업체를 믿고 인터넷가입을 해야 할지 고민할 수 밖에 없었다.

안전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어떻게 선택하고, 저렴한 요금제와 할인혜택은 어떤 것이 적합할까?

먼저, LG·SK·KT 통신사를 모두 취급하는 곳이어야 한다. 그래야 어떤 통신사가 소비자에게 가장 이득이 될지 비교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정 통신사만 취급하는 곳이라면, 다른 통신사에 있는 좋은 결합상품을 놓칠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손해는 소비자가 감당해야 한다.

또한, 요금제를 안내할 때 부가세 포함금액, 인터넷 IPTV 설치비용, 제휴카드 할인 제외 등 정직한 요금으로 안내하는지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한다. 장비 임대료 역시 적지 않은 금액이기 때문에 무시해서는 안 된다.

마지막으로 초고속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믿을 만한 곳인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통신판매신고번호, 법인등록번호, 사전승낙서가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덧붙여, TV방송에 출연하거나 언론에 자주 등장하여 화제가 되는 업체, 소비자브랜드대상 및 소비자만족지수 1위와 같은 객관적인 인정을 받는 곳인지 확인하면 더욱 좋다.

LG·SK·KT 공식인증 전국 인터넷가입센터 ‘인터넷서포터’는 인터넷가입 업종에서는 유일무이하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정기 후원하며 사회적 공헌을 하는 법인기업이다.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곳 역시 믿을 수 있는 기준이 된다.

한편, 인터넷가입 최저요금 상담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업체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요금설계를 받을 수 있다. 대표번호로 연락하거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검색해 인터넷신청 상담부터, 신청하는 것은 물론, 설치비용 무료이벤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