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 스터디카페 20대부터 40대까지 줄서서 대기하기도

[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 요즘 취업준비 및 각자의 스펙을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대학생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대학생부터 직장인까지 자기개발을 필요로 하는 경쟁시대에서 공부는 필수적인 요소가 됐다. 이를 위해 소비자들은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 및 스터디 룸, 독서실을 찾아 다니지만 카페 눈치, 주위산만한 환경, 높은 가격 등으로 스터디나 회의장소로는 만족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시간제, 월음료권으로 운영되는 건대스터디카페, 랭스터디카페가 24시간 오픈 운영 중이다. 공간은 조용한 대화가 가능한 다목적 카페공간과 대화없이 조용한 집중공간&스터디룸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기존이 대화가 불가능한 개인공부만을 위한 독서실형태의 스터디카페가 아닌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카페형 스터디카페다.

차별화된 실내공간과 고객의 소지품 공간까지도 주문제작 의자와 넓은 책상이 배치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과외 및 소규모 미팅을 위한 유리보드판도 설치되어 있다.

담요, 핸드폰 충전기등 공부에 필요한 대여용품도 무료로 대여할 수있으며, 공용PC와 복합기, 최고급 사양의 전신안마의자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까지 비치되어 있다.

한편, 건대 랭스터디카페는 매 년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총 500만원의 장학금(꿈돈)이벤트를 2회차로 진행 중이며, 서울시에서 시행 중인 ‘일자리카페’로 선정되어 무료 창업특강 및 멘토링수업을 매 월 1회씩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