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의 생활에서 소소한 재테크를 즐겨하는 소위 '알뜰족' 들의 트렌드 중 하나는 LG· SK· KT 등 인터넷가입 할 때 똑똑하게 인터넷설치를 받고 있다는 것이다.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 인터넷가입 추천을 받아 LG, SK, KT 인터넷TV 결합상품을 신청해 인터넷 및 휴대폰 요금에서 결합할인 혜택과 함께 인터넷가입 현금지원까지 받고 있어 유용하게 활용하는 소비자층이 증가하고 있는 것.

전국 공식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LG 한방에yo, 한방에home2  SKB 온가족플랜(구 온가족무료), SKT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 ž KT 총액결합할인(구 lte뭉치면올레) 결합할인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하기 쉽고, 각 통신사별 다양한 정보를 통해 추가 혜택까지 안내하고 있어 복잡한 상품을 쉽게 안내하고 있다.

㈜인터넷서포터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는 초고속인터넷가입 방법으로 가격비교와 속도차이를 안내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기본적으로 설치가능지역 조회 서비스부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인터넷요금설계를 통해 추천 받을 수 있어 통신비를 절약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인터넷결합상품으로 SKB/SKT는 모든 요금제가 결합 가능하지만 LGU+는 LTE 요금제 휴대폰이어야 하며, 올레KT는 2G 휴대폰을 제외하고 결합된다.  휴대폰, 초고속인터넷, IPTV 결합상품 구성으로 요금이 할인되고, 휴대폰 요금제 및 가족 구성원 결합 가능 대수에 따라서 가격할인이 달라지며 셋탑박스, WiFi 공유기 무료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존재한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은 무조건 현금이나 사은품 지원을 많이 하는 곳이 아닌, 단통법을 준수하는 인터넷가입센터에서 할 때에만, 안전하게 인터넷설치에 따른 사은품과 현금지급을 보장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불법 인터넷가입 가격비교사이트는 ‘ LG SK KT 인터넷신청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비교 지원, 인터넷설치 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 단통법 최대 35만원 기준을 준수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 피해는 소비자에게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는 상황.

인터넷가입 업체에서 안정성을 인정 받아 2년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인터넷서포터는 단통법을 준수하며, LG SK KT 인터넷가입 현금 지원 무사고 온라인 전국 공식 대리점이다. 인터넷설치비용을 전액 지원는 공동 구매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인터넷가입 혜택 추천 상담은 (주)인터넷서포터 대표번호 및 문의게시판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도 이용가능하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