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 신청자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인터넷 100메가와 500메가 속도차이에 의해 결합상품을 결정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LG, SK, KT 기가인터넷으로 설치 받고 사용해본 소비자들은 100메가보다 5배 빠른 500메가와 1기가인터넷 요금 및 속도를 비교해본 후 1기가로 인터넷변경 및 교체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는 것.

10~60대의 폭넓은 사회활동으로 인해 인터넷활용도가 높은 소비자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데다 인터넷망이 노후된 지역까지 설치되고 있어, 기가인터넷 개통률이 상승할 전망이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센터 '(주)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초고속, 기가 인터넷가입, 신청 시에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을 검색해 결합할인 혜택 외에도 사은품 지급이 많은 업체를 찾고 있으나 실제로는 자신에게 적합한 인터넷가입 추천을 받아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하고 할인혜택을 많이 받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소비자에게 이득”이라고 전했다.

또한 "LG, SK, KT 등 통신사의 다양한 인터넷 및 휴대폰 요금제와 할인상품이 있는만큼 소비자는 인터넷결합상품 비교 선택을 해야 유리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플랜(구 온가족무료), KT올레의 총액결합할인 (구 뭉치면올레), LG유플러스의 한방에요, 한방에홈2 등 인터넷과 휴대폰을 결합해 가입하면 실질 납부 가격에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통신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선정할 시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신청 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 초고속인터넷가입 사은품, LG SK KT 인터넷 가입 신청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변경 현금 지급' 등의 광고문구에 현혹되어 신중하지 못한 선택으로 과장 광고 업체에 사기를 당할 수 있다는 점 등을 강조하며 주의를 당부했다.

전국 LGU+, SK브로드밴드, KT올레 인터넷가입센터 ‘(주)인터넷서포터’에서는 1:1 맞춤형 최저 요금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11월 특별 혜택으로 설치비 전액 지원을 받아볼 수 있는 추가 지원까지 합하면 보다 더 통신비를 더욱 절약해 볼 수 있는데, 인터넷서포터 대표번호 및 요금설계 문의게시판을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