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 최근 슬림하고 탄력 있는 몸매가 미의 기준 중 하나로 자리잡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몸매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 대부분은 급하게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빠른 체중감량을 보기 위해 굶는 방법을 택하는 경우가 많다.

사람의 몸무게 1kg은 대략 7000kcal 정도다. 보통 한 끼 식사를 800kcal 정도로 계산하면 몸무게 1kg을 줄이기 위해서 하루 한 끼씩만 굶어도 9~10일이 걸린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굶는 다이어트는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체중 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굶는 다이어트를 할 경우에는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굶는 다이어트의 부작용은 요요 현상뿐 아니라 탈모, 위장장애, 거식증, 피부손상, 불면 등 건강상의 문제와 심리적인 스트레스도 유발한다.

이에 따라 최근 굶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다이어트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시장에 출시되는 수많은 제품 중에는 칼로커트가 하루 세끼 식사를 하면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지고 있다. 칼로커트는 항산화,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배변활동 개선 등에 도움이 돼 건강하고 올바른 다이어트를 돕는다.

칼로커트 관계자는 “칼로커트는 배우 이보영이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다이어트 진행에서부터 유지까지 전반적인 다이어트 활동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어 “체중감량, 사이즈 변화만을 위한 급격한 식이제한 다이어트는 건강에 독이 될 수 있음을 간과하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올바른 방법을 선택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