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 현대사회는 외모가 경쟁력의 하나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외모가 취업이나 대입은 물론, 대인관계에서도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면서 성형수술의 힘을 빌려서라도 아름다운 변신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성의 전유물로만 알려졌던 성형수술은 이제 성형외과에서도 이따금 남성들이 대기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대중적으로 익숙해지고 있다.

실제 쌍커풀 수술 외에도 요즘 들어 가장 많이 하는 수술 중의 하나는 코수술이다.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비교적 위험도가 낮으면서 수술 후 변화가 큰 부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문제는 코성형을 받는 이들이 많아지는 만큼 그로 인한 불만족, 부작용 등의 문제로 코재수술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수술 후 실리콘이나 염증 등의 부작용, 또는 이전에 삽입했던 보형물의 부작용, 또한 잘못된 디자인으로 코끝이 들리거나 들창코 같은 문제가 생겨 이로 인해 코재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재수술의 경우 처음 수술보다 좀 더 섬세하고 복잡한 수술 과정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무조건 코재수술로 유명한 곳을 찾기보다는 상담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전문 의료진을 통해 진행되는 등 먼저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었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하는 코재수술인만큼 재수술 경험이 풍부한 집도의에게 충분한 상담과 검사, 그리고 1차 수술의 실패 원인을 까다롭게 분석 받은 후 코재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결과가 나올 수도 있기에 현 상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는 범위와 개선하고자 하는 목표를 정확히 설정할 수 있는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그렇기에 무분별한 프로모션 등으로 비용이 저렴한 곳을 먼저 찾기보다는 오랜 경험과 실력으로 노하우가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협진하는 곳을 방문하는 것도 또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