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마시고 속은 든든하게~

[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현대인들에게 아침은 시간과의 전쟁이다. 1분 1초가 아까운 많은 사람들이 아침식사 포기를 선택한다. 약간 여유가 있는 날에는 아침대용식을 먹기도 하지만 이마저도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 빠르게 먹을 수 있다는 아침대용식마저도 포기해야 하는 소비자들에게 최근 마시는 아침식사 대용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간편하게 한 잔 마시면 속도 든든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기 때문인데, 식음료업계도 이런 점에 주목해 다양한 식사대용 음료들을 선보이고 있다.

든든한 아침 - 슈퍼곡물 치아씨드로 든든함을 주는 ‘아임리얼 치아씨드 요거트’

아침을 든든하게 시작하고 싶다면 슈퍼곡물이 들어간 제품을 선택해보자. 풀무원다논의 ‘아임리얼 치아씨드 요거트’는 국산 원유 100%로 만든 요거트에 슈퍼곡물 치아씨드로 영양과 포만감을 함께 담은 제품이다. 치아씨드는 식이섬유와 오메가3 지방산, 철분,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슈퍼곡물로 꼽힌다. 또 장수지역으로 손꼽히는 코카서스만의 카스피해 유산균을 사용했으며, 향료와 첨가물을 넣지 않고 과즙으로 건강한 단맛을 내 당에 대한 걱정을 줄이는 등 건강 요소를 강화했다. 1병당 용량은 150ml이며 판매가격은 2,300원으로 편의점에서 판매 중이다.

익숙한 아침 - 단백질 풍부한 두유에 견과류를 담은 ‘베지밀 아몬드와 호두두유’

두유는 아침대용식으로 오랜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다. 정식품의 ‘베지밀 아몬드와 호두두유’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3대 필수영양소가 담긴 두유에 비타민E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아몬드와 호두, 잣, 땅콩 등 네 가지 견과를 넣어 진하고 고소한 맛과 영양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한 팩(190mL)에 칼슘 100mg과 식이섬유 1,400mg이 함유되어 있다.

상큼한 아침 - 생복숭아 과육과 칼라만시를 담아 상큼한 ‘스무디랩 피치&비타C’

든든하고 상큼하게 아침을 즐기고 싶다면 풀무원녹즙의 ‘스무디랩 피치&비타C’가 좋다. 생(生)복숭아 과육(40% 이상 함유)과 칼라만시를 담고 플레인 요거트를 넣어 과일 스무디로는 부족할 수 있는 영양까지 생각한 아침대용식이다. 비타민C 하루 권장량 대비 220%에 해당하는 양인 레몬 3개 분량의 비타민C(레몬 300g 기준)가 들어있어 하루 활력을 챙길 수 있게 했다. 자연 원료를 사용한 식이섬유까지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부룩한 아침 - 과음 후 더부룩한 아침엔 ‘지코 오리지널’

과음한 다음날 속이 더부룩하다면 몸이 가벼워지는 음료를 선택하자. 코카-콜라의 ‘지코 오리지널’은 99.9%의 코코넛워터를 농축과정 없이 그대로 담아 전해질이 함유된 코코넛 본연의 수분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아침에 수분을 보충하기 좋아 음주한 다음날에 먹으면 좋다. 각종 과일과 야채를 함께 마실 수 있는 자체 레시피도 활용 가능해 가벼운 아침식사 대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