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 최근 산수유효능이 많은 소비자들에게서 주목 받고 있다. 산수유는 타닌, 사포닌, 코르닌 등의 성분이 함유돼 있어 신장 회복과 치유에 도움을 주며 신장기능 개선에 일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산수유는 코르닌 성분이 풍부해 부교감신경의 흥분작용으로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월경과다 증상을 완화시키고 생리 불순이나 생리통 개선을 도우며, 피부건강과 눈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긴 타원형 모양에 빨간색을 띠는 산수유는 시고 떫은 맛이 나며 약성이 좋기 때문에 한방재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산수유의 원산지는 우리나라와 중국이다.

한편 현대인의 영양섭취를 살펴보면 영양불균형인 경우가 많다. 이는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 충분히 영양소를 섭취할 기회가 없기 때문인데 그렇기 때문에 산수유를 비롯한 각종 건강식품이 인기를 끈다.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챙겨주는 종합비타민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항산화작용과 구강항균작용을 돕는 스페쉬 프로폴리스 츄어블, 골다공증발생 위험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D가 함유된 비타민D1000, 신경과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 마그네슘이 함유된 마그네슘&B61000, 면역증진과 기억력개선을 도와주는 홍삼정 365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선보여지고 있다.

제품 관계자는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단순한 장수가 아닌 건강한 장수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며, "하지만 바쁜 생활로 인해 부족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데, 이럴 경우 건강기능식품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건강을 위한 산수유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건강기능식품을 원하는 소비자도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