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11.16 금 11:36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일반
자숨, 특허기술 차세대 식기세척기 ‘수류담금세척기’ 출시
   

[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 친환경 주방 선도 기업 ㈜자숨(자숨시스템)은 수류를 순환시켜 식기를 세척하는 차세대 식기세척기 ‘수류담금세척기’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급식소에서는 손으로 애벌 설거지 후 식기세척기에 세제와 린스를 사용하여 식판을 세척하는 경우가 많다. 급식종사자에게 식판을 수세미로 문지르는 반복적인 행위는 무리한 팔과 손목의 사용으로 인해 근골격계 질환을 유발한다.

이러한 비효율적인 세척공정을 간파한 자숨은 식판 중심인 담금세척기 개발에 착수, 1년에 걸쳐 수류담금세척기 개발에 성공하여 지난 10월에는 식판 담금형 애벌장치에 대한 특허(특허번호 10-1791213)를 획득했다.

차세대 세척기 수류담금세척기는 식판 및 식기 사이로 물과 공기를 순환시키는 혁신적인 공기·수류 순환 세척 시스템을 탑재하여 손으로 직접 문지르지 않고 쉽게 세척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세척기 내부에 식판가이드를 적용함으로써 식판이 1mm 간격으로 배치되도록 설계하여 식판 간의 밀착을 방지하고 틈새까지 세척함으로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깨끗한 주방은 물론 설거지로 인한 노동력, 세척시간 절감으로 근골격계질환 까지도 해결 할 수 있다.

특히, 수류담금세척기는 '수류담금세척기세척->식기세척기->건조'의 과정에서 식기세척기에 세제와 린스를 과감히 사용하지 않고 물만으로 헹궈내는 無세제 無린스의 더 건강한 세척 시스템을 실현시켜준다.

김병철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수류담금세척기는 차별화된 R&D 역량과 제조노하우를 토대로 개발했고, 개발 초기부터 철저한 생산 및 품질검증 과정을 거쳐 최고급 품질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그동안 국내 단체급식업계의 비효율적이었던 세척 시스템이 수류담금세척기를 통해 세척문화를 선도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류담금세척기는 학교장터 홈페이지 에서도 구입가능하며 자숨시스템 홈페이지 을 방문하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동영상 및 사용방법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

김민수 기자  news@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