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식품협회, 수출 간담회도 성공적

[전업농신문=김지연 기자](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는 최근 주중한국문화원에서 대중국 신비즈니스 창출모델 사업의 일환으로 떡볶이 신메뉴 품평회와 수출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떡볶이 메뉴를 개발한 유명곤 장안대 교수(한식 요리명장)는 메뉴 계량화 전문가로 셰프가 인정하는 셰프이다.

북경 행사에서는 유명곤 교수가 개발한 총 15개 메뉴 중 단호박해물치즈, 매콤찜닭, 차돌박이오징어, 카레, 크림치즈 등 5개 떡볶이 메뉴를 선보였다.

메뉴를 맛 본 참석자들은 다양한 식재료와 어울려 모양과 맛이 좋았고 특히 한국에서 생산한 떡볶이 떡의 품질 우수성을 높이 평가했다.

시식 행사 후 이어서 진행된 수출 간담회에서는 중국 외식기업, 한국 생산기업, 유통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요리 식재료로 떡을 사용하고자 하는 외식기업 구매담당자들과 참가기업간 상담이 있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국 업체는 백미식품, (주)맛찬들 백미식품, 주호식품, ㈜영풍으로 총 4개 회사가 참여했다.

북경 한식협의체 온대성(와라와라 대표) 대표는 “한국 대표 음식인 떡볶이의 경쟁력을 높게 평가”하며 중국 내 안정적 정착을 위해서는 중국인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떡볶이 메뉴 개발과 농식품부, aT, 한식협의체 등 유관기관의 지속적인 지원과 협조를 강조했다.

아울러 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중국에 국내산 떡볶이 떡의 가능성을 보았다”며 “중국 시장의 조기 정착과 더불어 쌀가공식품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협회는 지난달 12일 광저우를 시작으로 이번 북경을 거쳐 상해 등 중국 1선 도시를 대상으로 국내산 떡볶이 떡을 알리기 위한 행사를 계속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