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메뉴, 서비스, 각종 이벤트 통해 가족 고객 이끌어

[전업농신문=김지연 기자]한 해의 시작인 1월은 새로운 출발을 함께 응원하기 위해 가족 모임 등 다양한 모임들이 많은 시기이다

이에 외식업계에서는 신년 회식가족 외식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메뉴 구성의 다양화서비스 강화이벤트 실시 등 다양한 전략으로 단체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외식 전문기업 ㈜디딤(대표이사 이범택)이 운영하는 ‘고래식당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족 외식으로 제격이다.

 

고래식당은 매콤하면서 달달한 양념이 밴 시래기와 생선조림의 궁합이 돋보이는 메뉴를 주 메인으로 하는 시래기 생선조림 전문점이다.

 

‘맛있는 한끼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빨갛고 자작한 양념의 생선조림과 갓 지은 가마솥 밥정갈한 밑반찬으로 정성이 가득한 한끼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고래식당에는 생선조림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고기만두새우만두갈비만두새우튀김 등의 사이드메뉴도 준비돼 있어 전 연령층이 이용하기 좋다.

 

CJ푸드빌이 운영 중인 복합외식공간 CJ푸드월드에는 CJ푸드빌이 운영 중인 여러 브랜드가 입점해 전 연령층의 가족 고객들을 공략 중이다.

 

CJ푸드월드는 IFC스타필드코엑스몰 등 복합쇼핑몰에 입점외식뿐만 아니라 쇼핑?문화생활 등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CJ푸드월드에는 계절밥상·빕스마이픽·비비고·제일제면소 등의 브랜드가 입점해 한식을 즐기는 중장년층부터 디저트를 선호하는 젊은 층 소비자까지 한번에 공략 중이다.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의 한식뷔페 ‘자연별곡도 한층 강화된 메뉴 구성을 통해 온 가족이 풍성한 먹거리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외식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자연별곡은 지난달부터 겨울 시즌을 맞이하여 모임에 어울리는 육회 요리 3종 및 우삼겹 요리 등 신메뉴 23종을 대거 출시했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연시는 가족 외식연말 모임회식 등 각종 모임이 많은 시기인 만큼 가족이 함께 음식을 먹으며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외식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외식업체들은 가격이나 메뉴 등 다양한 전략으로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