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이나 설치 시 SK, KT, LG 통신사 중 어떤 통신사를 통해 가입하고 설치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지, 인터넷과 TV결합상품은 어떤 것이 자신에게 저렴한지 가격을 비교해주는 사이트 사용자가 늘고 있다.  

특정 한곳의 통신사가 아니라 엘지유플러스, 에스케이텔레콤, 올레케이티 등 모든 통신사의 인터넷 IPTV 설치를 개별 고객에 맞게 추천하고, 인터넷변경과 각 인터넷요금비교, SK·KT·LG 인터넷결합상품안내 등을 전문적으로 컨설팅 해주고 있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가 대표적이다.

최근 인터넷가격 비교사이트가 우후죽순 생겨났지만 가장 저렴한 인터넷요금으로 인터넷설치를 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도와주는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가입센터를 찾기란 어렵다.  

또한, SK LG KT 통신사별로 운영 중인 결합혜택 (SK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 / KT 총액결합할인 / LG 가족무한사랑)은 인터넷 결합상품 종류가 다양해 각각의 특징이 다르다. 이에 일반 고객들이 정확하게 혜택을 이해하는 것이 어려울 수밖에 없다.  

인터넷가입 상담서비스 진단평가 98.7점으로 최고점을 기록한 ‘인터넷서포터’는 인터넷가입사이트 중에서도 LG, SK, KT 초고속 또는 기가 인터넷요금을 정직하게 최저요금으로 설계해 소비자 입장에서 경제적 이득을 돕고 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소비자들이 인터넷설치 가입센터를 이용하게 되면 인터넷결합상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결정하기가 수월해진다. 그 중 나에게 가장 적합한 LG, SK, KT 가족 결합상품까지 비교 해주기 때문에 보다 쉽고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공식 인터넷변경 가입업체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인터넷가입시 현금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을 우선순위로 생각하고 인터넷설치 가입센터를 결정하기 보다는 최저 요금설계를 바탕으로 통신비를 절약해주는 초고속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올레 결합상품 분석을 통해 가장 저렴한 인터넷비용을 추천받고, 실질 납부요금을 절약하는 것이 인터넷설치의 기본"이라면서 "전화 상담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카카오톡 상담 또는 문의게시판을 통해 상담에서부터 인터넷 가입시 필요한 꿀팁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