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심고 너를 피운다!

[전업농신문=강성용 기자]농협(회장 김병원)은 지난 7일 한국새농민중앙회 회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2018년 새농민회 정기총회를 비롯한 2018 새농민 행복농담(幸福農談)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협의 운영방향을 설명하는 지역별 컨퍼런스의 연장선에서 마련되었으며, 농협의 주인인 농업인 조합원의 눈높이에 맞는 쌍방향 소통으로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구현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김병원 회장은 농업인들의 애환과 고충을 듣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토크콘서트 ‘솔직담백, 농담토크’를 직접 진행하면서 새농민 회원과 농협이 힘을 모아 농업인 행복시대를 함께 열어가자고 당부했다.

또한 농가소득 제고를 위한 구체적 실현방안과 농업가치 헌법반영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 새농민상 수상자 부부를 상대로 결혼기념일 축하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농업인을 섬기는 농협으로 새롭게 발전하는 농협이 될 것을 제안했다.

한국새농민중앙회는 농협이 매달 자립·과학·협동의 새농민운동을 실천하는 우수 농업인 부부를 선발하여 시상하는‘이달의 새농민상’수상자로 구성되었으며 1966년 첫 수상을 시작으로 2018년 1월말 현재  4990부부가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