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2018년 NH농협은행 상반기 6급 신규직원 채용 지원서 접수가 지난 1일부터 지난 7일까지 진행됐다. 1차 전형 합격자 발표는 오는 2월 27일 오후 5시 농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차 전형인 농협 NHAT 필기시험은 오는 3월 4일로 예정되어 있다.

이번 채용은 학력·연령·전공·자격(단, IT분야는 정보처리 ·전산 관련 자격증 필요) 등의 제한을 두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의 열린 채용으로 진행된다. 농협 채용방식의 변화로 모든 지원자들이 공평한 경쟁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인적성검사 및 직무능력검사가 중심이 되는 필기전형 과정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졌다. 이러한 이유로 아직 합격자 발표가 공고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현 시기부터 NHAT 필기시험을 준비하려는 취업준비생들이 적지않다.

농협은행 6급 채용에서 중요한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NHAT 필기시험은 1차 전형 합격자 발표 후 약 5일 뒤 치러진다. 합격자 발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시험이 바로 시행되기에 수험가에서는 합격자 발표 후 농협 채용 필기시험을 준비하기에는 시간이 턱 없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시대고시기획·시대교육 그룹의 인터넷 강의 브랜드 시대에듀가 취업준비생들이 지금부터 체계적으로 NHAT 시험을 대비 할 수 있도록 농협은행 6급 단번에 합격반 강의를 리뉴얼 오픈했다.

2017년 상반기에 출제된 기출문제를 통해 출제경향 파악 및 학습전략을 세울 수 있게 구성된 시대에듀 NHAT 인강은 영역별 핵심이론과 실전문제를 통해 NCS 유형을 쉽게 학습 할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단기 합격의 길을 열어주는 검증된 수험서와 최단기간 합격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베테랑 교수의 강의를 통해 직무능력평가의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필기시험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영역별 학습범위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면서 출제확률이 높은 문제를 풀어볼 수 있기에 단기 학습에도 높은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농협은행 6급 단번에 합격반 이외에 지역농협 6급 채용 필기시험을 중점적으로 대비하는 지역농협 6급 도전합격반, 농협은행6급+지역농협6급을 채용 시험을 동시에 대비하는 농협은행6급+지역농협6급 프리패스반 인강으로 최근 수험생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시대에듀는 2018 설날을 맞아 2월 9일부터 20일까지 스페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회원은 10% 강의 할인쿠폰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GS25 모바일상품권, 치킨, 도너츠, 커피 등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