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상담 및 교육관련분야 유망직종취업이나 여성인력개발센터 및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포함 22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에 무료수강이벤트로 인터넷강의를 전액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이벤트 취지는 청년취업준비생, 20대부터 30대 40대 50대 이상 여성취업준비생 및 전업주부취업, 중장년취업준비생들의 경쟁력향상을 돕고 여성인력개발센터나 국비지원교육센터 등에서의 국가지원교육을 받고자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신청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무료수강기회를 제공하기위해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공헌활동 취지로 마련했다.

무료수강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접수,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총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원하는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또한 지원취지에 부합되도록 신청간 일체의 제출서류(취업성공패키지 및 실업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아이행복카드 및 아이사랑카드 등)는 없다.

또한 유망직종취업과 국비무료교육에 관심 있는 이들과 더불어 사회복지사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한국어교원자격증 등으로 취업준비를 하고자하는 이들, 자기개발을 위해 큐넷(Q넷, Q-Net)이나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이들, 배움에 흥미가 있어 홈플러스 문화센터나 이마트문화센터 등의 강좌수강에 관심 있는 이들도 이번 무료수강이 좋은 기회라는 교육원 담당자의 설명이다.

전 자격증과정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최장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이 진행되며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다. 이에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와 사회복지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문화가정), 직업소개소 및 인력사무소를 포함한 상담시설종류 취업과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개발, 학원 및 공부방창업, 학습클리닉센터를 포함한 교육시설 종사 등에 활용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홈페이지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취업채용공고 등을 취업정보사이트(취업사이트) 형태로 무료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하다.

한편 심리상담사분야 개설자격증종류 중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미술치료사), 음악심리 및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놀이치료사)은 내담연령과 치료매개별 자격증추천과정이며 가족심리 및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는 정서별 과정이다. 심리분석 및 명리심리상담사(명리사주학 무료만세력보기), 진로적성상담사(직업적성테스트 진로상담)는 심리검사테스트별 과정이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개설자격증종류 중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과 독서지도사자격증, 영재창의 및 초등영어지도사,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및 자기주도학습지도사는 학습지도에 전문화된 자격증추천과정이며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학교폭력해결방안)는 인성교육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춘 과정이다.

교육원 담당자는 “여성유망직종(여성유망직업), 미래유망직종(미래유망직업), 유망자격증 등은 현재 수요증가 추세에 있는 분야나 자격증 등을 의미한다. 또한 미술 및 음악치료사, 방과후교사 등은 고용노동부 산하의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간한 3050 여성을 위한 직업정보에도 소개된 바 있다. 본원은 앞으로도 취업자격증으로서 요즘 뜨는 자격증, 주부자격증추천과정, 요즘 뜨는 자격증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