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11.16 금 17:44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일반
소액투자로 재테크처럼 이용 가능한 P2P투자
   

낮은 금리와 온라인을 통한 대출 과정을 간소화, 높은 수익률까지 가진 P2P플랫폼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P2P플랫폼은 대출이 필요한 대출자와 P2P투자자간의 중개자 역할을 하고 있는데, 대출 신청자의 기본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상환의지, 신용여부를 판단해 투자자의 위험을 최소화시켜주고, 거래 성사 후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해서 상환금 전달 과정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 중 P2P투자는 'Person to Person'의 약자로 개인 간의 대출을 뜻하고 투자자들이 조금씩 돈을 모아 필요한 곳에 자금 대출을 해주며, 원금과 이자를 받는 방식의 구조형태이다. 그래서 일반 예금이나 적금보다 수익률이 높으며,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 할 수 있다.

금융전문가들은 "P2P투자방식은 금융 기관방문이나, 계좌 신설등과 같은 복잡한 절차없이 온라인에서 언제든지 투자가 가능한 것이 매력"이라고 입을 모은다.

P2P투자 상품 종류도 다양하다. 개인신용채권,부동산,건국자금,소상공인 사업자금까지 다양한 상품이 있으며, 업체별로 투자금액은 다르지만, 소액투자로도 가능하다.

단, P2P투자를 하기 전 몇 가지 확인할 사항들이 있다.

▲ 합법적인 업체인지 확인할 것 ▲연체 발생 경우를 생각할 것 ▲ 세후 수령액을 확인할 것 등인데, 이런 사항들만 기본적으로 확인해도 리스크를 크게 줄일 수 있다.

 

 

 

편집부  news@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