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관․단체 간 업무협약 체결 및 결의대회 개최

[전업농신문=강성용 기자]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는 올해 ‘논 타작물 재배 지원 사업’의 농가 참여 확대 등을 위해  9일천안시 소재 천안상록리조트(그랜드홀)에서 ‘논 타작물 재배 지원 사업’관련 단체와 업무협약 행사 및 성공 결의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쌀 수급 안정과 식량자급률 향상을 위해 관련기관·단체의 역량을 총 결집하고, 농업인의 참여·협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준비괬다.

이날 행사는 쌀 적정생산의 핵심 주체인 농업인․지자체 대표가 “오늘의 쌀산업 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민관이 소통하며 협력해 나가자”라고 다짐하고, 농식품부·농협·쌀전업농·들녘경영체·콩생산자협회·한우협회·낙농육우협회·조사료협회 등 관계 기관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한다.

농식품부는 올해 논 타작물 재배 지원 사업의 목표 달성을 위해 기존 사업과 연계를 강화하는 등 참여 농가와 지자체에 대한 인센티브를 적극 지원하고, 관계 기관별로도 논 타작물 재배 지원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기로 했다.

김종훈 차관보는 발대식 행사 참석자들을 격려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 금년도 논 타작물 재배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유관기관 단체가 성공적 추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자”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