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구인구직사이트, 취업정보사이트 등의 구인사이트 채용정보에 관심이 있거나, 미래유망직업 및 유망직종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포함 22가지 자격증종류에 무료수강 이벤트로 강의를 전액무료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이벤트 취지는 청년취업준비생(고졸취업 및 대학생취업 등), 20대부터 30대 40대 50대 이상 여자직업으로 여성유망직종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중장년 일자리 및 시니어일자리구하기에 관심 있는 재취업준비생 등의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고자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했다. 또한 심리학이나 사회복지학 및 교육학 관련 실무능력향상에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도 이번 무료수강이벤트가 좋은 기회라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무료수강이벤트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 입력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강의 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총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며 교재는 구입할 필요 없이 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전 자격증과정은 컴퓨터와 모바일기기를 통해 최장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으로 진행된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으므로 취업과 자기계발 등에 활용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준비생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홈페이지에 취업채용사이트 및 일자리사이트 형태로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취업구인정보(일자리정보)와 무료이력서다운로드방법, 홈플러스문화센터나 이마트문화센터 및 롯데마트문화센터 강사지원방법 등을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토록 제공하고 있다.

구인구직사이트 등의 취업취직사이트에서는 구인구직정보와 기업정보열람, 진로적성검사와 인적성검사 등을 실시해볼 수 있으며 고용노동부 워크넷과 잡코리아, 사람인 등의 취업포털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미래유망직종, 미래의 유망 직업이란 미래에 새로 탄생할 직업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전망 있는 직업을 의미한다.

교육원 담당자는 “무료수강 이벤트를 통해 워크넷 등의 구인구직사이트 및 취업유망직종정보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들과 더불어 의사소통능력과 교육프로그램 운영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한국어교육원자격증 및 평생교육사자격증 등에 관심 있는 이들도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자격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므로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신청(재직자근로자카드) 등을 통해 큐넷(Q-Net) 국가공인자격증과 국가기술자격증 및 국가전문자격증 취득을 준비 중인 이들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다” 고 전했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 개설된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미술치료사)과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 무료만세력보기) 등은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추천과정이며 자기주도학습지도사(학습코칭),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 인성교육지도사 등은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자격증종류에 해당된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