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미래농업교육관에 양봉농업인 300여 명 참석

[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봄을 맞아 지난겨울 살아남은 꿀벌의 세심한 관리와 도내 양봉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2018년 양봉 공개강좌’를 개최하였다.

21일, 경남도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관에서 열린 이번 공개강좌는 양봉농가와 관심농가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양봉기술교육 공개강좌와 함께 경남양봉산업 발전을 위한 질의응답 등 소통의 시간이 마련되었다.

양봉 공개강좌는 자연양봉산업 김동수 대표의 ‘꿀벌 사양관리 기술’ 설명에 이어 충남대학교 정년기 교수의 ‘양봉질병 예방 및 치료(바이러스편)’ 강의로 진행됐다.

이날 공개강좌는 꿀벌 사양관리 기술뿐만 아니라 질병예방과 치료방법 등 농업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양봉 공개강좌에 참석한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양봉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양봉농업인 등을 격려를 하면서, “최근 퇴직자 증가와 도시민 여가활동 증가로 양봉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기술농업을 선도하고 실천하는 양봉농업인들의 열정과 함께 지속가능한 경남양봉산업을 이끌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도내 양봉농가는 3,228호로, 총 315,709군을 양봉하고 있으며 주로 합천, 진주, 창원에 분포되어 있다. 한국양봉협회 경남지회는 1,206명 회원들이 모여 양봉농가 권익보호와 밀원수 식재, 여왕벌 보급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