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유통교육원, 역량강화 과정 개설

[전업농신문=김지연 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유병렬)은 오는 4월 2일부터 3일간 농식품 분야 유통개선의 주요 축을 담당하는 도매시장법인의 신임 임직원들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개설한다.

‘도매시장법인 신임 임직원 역량강화’ 과정은 도매시장법인의 신규인력을 대상으로 전문성을 보다 향상시키고 농수산물 도매시장의 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설계된 과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도매시장의 정책방향, 농산물 유통환경의 변화, 국내․외 도매시장법인의 경영활성화 사례, 주 거래제도 등 도매시장 신임 임직원이 알아야할 강의로 구성되어 있으며, 농산물 안정성 관리 GAP 및 PLS 제도의 이해까지 다룰 예정이다.

이 과정은 경기 수원시에 소재한 교육원에서 2박 3일간 진행되며 특히, 도매시장 운영 활성화 방안을 놓고 교육 참가자들이 분임토의를 통해보다 현실적이고 심층적인 해결방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 과정의 교육 신청은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교육은 7월(7.16~18)에도 실시될 예정으로 4월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면 다음 기수에 참여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통교육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