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 행사에 당첨되면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해당 인강은 요양보호기술, 요양보호 대상자와의 의사소통 기법, 업무 기록 및 보고 등 요양병원관리사 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을 다룬다. 이에 간병인협회 등 구인기관 구직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더불어 해당 교육기관의 노후설계지도사, 실버 병원코디네이터∙건강지도사 등 총 100종 자격증 취득과정 인강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교육 수료 후에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도 누린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실버세대를 위한 서비스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관련 학과 및 국비지원 학원을 찾는 이들에게 본 행사가 더욱 의미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노인 교육지도사∙심리상담사 등 본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활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