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 피부가 지저분해 보이거나, 얼굴에 주름이 많거나, 몸매가 마음에 들지 않는 등 사람마다 모두 다른 외모 고민을 가지고 있다. 물론 식습관의 변화, 꾸준한 운동과 관리 등 생활습관 개선으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지만, 개인의 노력만으로 해결하긴 쉽지 않기에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다. 

최근에는 간단한 시술과정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소위 '쁘띠성형'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성형수술에 비해 시술시간이 짧고 즉각적인 일상생활을 할 수 있기에, 바쁜 직장인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쁘띠성형의 대표적인 시술은 바로 보톡스다. 보톡스는 남녀를 불문하고 다 알고 있을 정도로 대중화된 시술이다. 짧은 시술시간은 물론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고 적절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인천 주안 피부과 맑고고운의원 김근우 원장은 “보톡스는 보툴리눔을 이용해 근육을 수축시키는 아세틸콜린이라고 하는 신경전달 물질의 분비를 방지하는 치료법이다. 이러한 작용을 통하여 주름을 만드는 미세근육을 이완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또한 시술 부위에 따라서 주름 제거 외에 근육이 작아지는 효과로 몸매 라인 개선에도 적용된다. 사각턱, 주름, 종아리, 승모근 등에 적용할 수 있으며,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많이 이용한다”고 전했다.

김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사각턱에 적용되는 보톡스는 뼈보다는 턱의 근육이 과하게 발달된 경우 각진 얼굴형을 개선할 때 적합하다. 주름에 적용되는 경우는 눈가나 미간, 이마 등 얼굴에 자리 잡은 주름을 없애거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종아리나 승모근의 경우엔 볼록하게 튀어나온 종아리 근육을 개선할 수 있고, 과하게 발달된 승모근을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는 부위별 충분한 상담과 맞춤 시술 디자인이 요구된다. 무엇보다 정품의 보톡스를 정량만 사용해야만 만족도 높은 시술이 가능하다. 맑고고운의원 측에 따르면 안전성과 좋은 결과를 위해선 부위별 풍부한 시술 노하우가 필요하다.

보톡스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시술로 외모 고민을 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다수의 시술로 풍부한 경험과 실력이 있어야만 부작용 우려가 적으면서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