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자기계발 위해 큐넷(Q넷, Q-Net) 등의 국가자격증 취득을 희망하거나, 취업준비를 해보고자 무료취업정보사이트나 여성인력개발센터 및 진로상담센터 등의 채용정보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포함 22가지 자격증종류에 무료자기계발이벤트로 인터넷강의를 무료지원 한다고 밝혔다.

무료이벤트 취지는 큐넷이나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 등의 국가자격증취득으로 자기개발을 해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개설과정 전액무료수강을 제공하고, 국내 및 해외취업사이트 등에서의 취업일자리정보 무료열람 등 취업준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는 대인관계상담과 교육관련 직종 취업자격증취득지원으로 경쟁력 향상을 돕고자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했다.

무료이벤트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하면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총 22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또한 무료지원 취지에 따라 무료신청 간 일체의 제출서류(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및 재직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와 고운맘카드, 아이사랑카드나 아이행복카드신청 등)는 없다.

이들과 더불어 의사소통기법향상을 원하는 사회복지사자격증·공인중개사자격증·주택관리사자격증 관심자, 수업운영능력을 발전을 희망하는 평생교육사자격증과 한국어교원자격증 준비생, 보육교사자격증과 유치원교사자격증 외에도 다양한 유아교육자격증취득을 희망하는 이들, 자녀교육정보습득을 위해 육아종합지원센터나 아이사랑보육포탈(아이사랑보육포털) 및 보육통합정보시스템과 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 등에 관심 있는 이들도 이번 무료이벤트가 좋은 기회라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전 자격증과정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4주에서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이 진행되며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다. 이에 청년취업(고졸취업 및 대학생취업), 전업주부취업 및 여성취업센터의 취업자격증, 시니어 일자리취업자격증 등으로 활용되며 시설개설(창업)과 자기계발(자기개발) 목적으로도 취득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준비생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홈페이지에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구인구직일자리정보나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 방법, 홈플러스 문화센터나 이마트문화센터 및 롯데마트문화센터 강사취업정보, 자원봉사활동 신청을 위한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및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포털의 봉사활동신청 방법 등을 무료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하다.

한편 심리상담사분야는 사회생활과 가정, 학교에서의 대인관계스트레스나 여러 갈등으로부터 정서 안정을 돕고, 진로상담센터 등에서의 진로적성검사 및 진로탐색 등으로 진로고민을 해결하며, 우울증증상 등에 심리상담 치료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와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을 포함한 상담시설과 기업의 CS교육 및 리더십교육, 학습클리닉센터와 지역아동센터 등의 교육시설을 포함한 다양한 직종에서 필요로 한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고자 학습능력향상지도(집중력 높이는 법, 공부 잘하는 법, 창의력 키우기 등) 및 ‘긍정의 힘’을 높이는 인성교육프로그램(피그말리온 효과) 개발운영을 실시한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포함한 학교기관이나 지역아동센터종사, 학원 및 공부방창업과 놀이학교와 초등돌봄교실 등 다양한 학습시설에서 활동한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아동심리상담센터),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청소년상담센터),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노인상담센터 및 요양원 실버타운),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사주명리학 무료만세력보기) 및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미술치료사) 등은 심리상담사분야 개설과정에 포함되며 초등영어지도사(파닉스교육), 진로적성상담사(직업적성테스트 MBTI검사) 등은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자격증과정에 해당된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