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SK·LG·KT 인터넷가입사이트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관련 검색해 보면 여러 종류의 인터넷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각 다른 금액의 인터넷가입사은품을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종류는 기본적으로 속도 기준 100메가 / 500메가 / 1기가 인터넷으로 나눠지고 있으며 어떤 인터넷개통을 하느냐에 따라 인터넷가입사은품도 달라지고 있다.

또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인터넷, IPTV, 일반&인터넷전화 결합상품을 통해 인터넷비용 할인혜택을 받아볼 수 있도록 요금설계를 해주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인터넷통신사의 인터넷설치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인터넷신청 비교사이트를 결정할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은 LG유플러스, 올레KT, SK브로드밴드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금액을 먼저 확인하기 보다는 정확하게 인터넷결합상품 비교가 가능한 전문 상담원이 배치되어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 소비자들이 SK·LG·KT 통신사별 유무선결합상품에 대해 정확하게 알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일부 소비자들은 인터넷티비결합상품에 대한 상담 보다는 인터넷 현금지원에만 관심을 갖고 인터넷가입센터를 알아보다 정작 받아야 할 통신요금 할인혜택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전국 인터넷가입 공식인증센터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일부 소비자들이 SK·LG·KT 인터넷설치를 알아볼 때 인터넷가입 현금비교만을 생각해 결정하지만 이는 명백히 잘못된 선택"이라면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홍보하는 인터넷비교사이트보다는 인터넷TV결합상품에 대한 전문상담가가 있는 인터넷변경업체인지, 통신비 할인혜택을 정확하게 안내해 주고 있는 인터넷가입센터인지를 확인 하는 것이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인터넷 서포터는 SK·LG·KT 인터넷결합상품 전문교육과정을 이수한 상담원들이 대표전화, 홈페이지, 공식어플을 통해 1:1 최저요금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3년 약정으로 인터넷가입을 신청하는 신규가입자에 한해 인터넷가입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