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강성용 기자]5일 농협(회장 김병원)은 여성·소비자계 등 도농협동국민운동 운영위원 100여명 참석한 가운데 도농협동국민운동 운영위원 간담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서대문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계란 4000개 전달 및 계란 선물세트를 증정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도농협동국민운동 업무협약 체결 및 운영위원 간담회 개최

도시와 농촌이 힘을 합쳐 농촌사랑을 실천하고 국가 경제발전을 견인하는 ‘도농협동운동’을 범국민운동으로 전개하고 있는 농협(회장 김병원)도농협동연수원에서는 5일 서울가든호텔에서 도농협동국민운동 운영위원 간담회 및 2018년도 제2차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도농협동국민운동 운영위원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도농협동을 통한 농업·농촌의 활력화 방안 모색 △도농협동국민운동 추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전개 △도농협동연수원 연수 프로그램 참여 △업무협약단체의 공동발전을 위한 정보 교환 등에 대해 논의했다.

2018년도 제2차 도농협동국민운동 업무협약 체결단체는 대한민국재향군인회여성회를 비롯해 한국여성문화생활회, 여성중앙회, 에너지와여성, 한국여성유권자서울연맹, 한국압화교육문화협회, 광운대학교 바이오통합케어경영연구소 식의학·마이크로바이옴센터, 서울특별시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서울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동작구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 청년생각 등 10개 단체다.

도시와 농촌이 힘을 합쳐 농업의 가치와 우리농산물애용 실천을 확산하는 도농협동국민운동에 동참한 MOU 단체는 농협과 함께 △농업·농촌 활력을 위한 협력사업 전개 △도농협동 연수 프로그램 참여와 농촌지원 활동 전개 △공동사업 추진 등을 해나갈 예정이다.

권갑하 도농협동연수원장은 “도농협동국민운동에 새롭게 동참한 MOU단체에 감사드린다.”면서 “상반기 운영위원 간담회서 논의된 협력사업 중심으로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가든호텔에서 2018 도농협동국민운동 업무협약 체결 및 운영위원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농협>

 

서대문 노인종합복지관 찾아 계란 4000개 전달

농협경제지주는 5일 오전 11시 서대문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계란 4000개를 전달하며, 간식용 계란 나눔 및 배식행사를 함께하는 ‘사랑의 계란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계란을 전달하는 이웃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하였으며, 특히 영양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는 노년계층에 도움이 되고자 진행됐다.

또한 전년대비 40% 이상 하락한 계란가격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양계농가에게 힘이 되고자 하는 범농협 계란 소비촉진 운동 전개의 일환이기도 하다.

김태환 축산경제 대표이사(오른쪽에서 세번째)가 서대문노인종합복지회관에세 어른신들에게 계란을 나눠주고 있다.<사진제공=농협>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