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안성시4-H연합회, 치킨 대학 견학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는 지난 10일 이천시 BBQ 치킨대학교에서 브랜드 강의 및 닭 가공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안성시의 젊은 농업인의 중심인 안성시 4-H연합회원들의 브랜드 관련 지식 향상 및 닭 가공 실습을 위해 기획됐다.

안성시 4-H연합회는 영농 4-H, 일반4-H, 대학 4-H로 구성됐으며 이번 교육에는 산업기능요원, 영농4-H, 한경대학교 4-H가 참석해 교육을 진행했다.

◇ 양평 '용문사 천년은행나무 문화제’개최

경기도 양평 용문사에서 4월부터 10월까지 문화재청이 후원하는 전통산사 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전통산사가 가지고 있는 문화유산의 가치를 되새기고 모든 세대가 하나 되는 ‘용문사 천년은행나무 문화제’가 개최된다.

이번 전통산사 문화재 활용사업은 용문사에서 주관해 문화유산 사진촬영·UCC 제작 등을 배울 수 있는 강좌와 콘테스트, 호국영령을 위한 전통의식 문화체험, 천년은행나무 소원지 쓰기,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오는 14일에는 용문사 대웅전 앞 특설무대에서 11시부터 호국영령을 위한 전통의식 문화체험을 시작으로 오후 2시에는 ‘젊은희망 문화축제’ 가수 민해경과 편승엽, 국악인 전영랑, 비보이 MB크루, 전자바이올린 연주자 제니유와 진도북춤 등 세대를 뛰어넘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진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