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10.17 수 17:34
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
[농업브리프_경기] 양평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 외

◇ 양평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양평군은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한 달간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율 제고와 전입인구 확대를 위한 인구증가를 위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초저출산의 지속으로 인구절벽시대가 예측되는 가운데, 주민이 공감하고 참여하여 주민 맞춤형 인구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출산율 제고를 위한 신혼부부 및 사회초년생 주거 지원 △결혼‧임신‧출산 지원, 보육 및 양육환경 개선 △교육비 경감 △일-가정양립 분위기 조성과 외부인구 유입을 위한 청년일자리 창출 △교통여건 개선 △다각적인 학교교육 지원 △직업농민 프로젝트 △따뜻한 마을공동체 형성 등이다.

심사 결과에 따라 금상 300만원~250만원, 은상 200만원~120만원, 동상 100만원~60만원, 장려상 50만원~30만원까지 네 가지 창안등급의 부상금이 지급되고, 결과는 6월~7월중 발표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는 모든 제안자에게 예산의 범위 내에서 1만원 상당의 기념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전 심사는 제안실무위원회와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경제(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다섯 가지 항목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 이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 2분기 교육생 모집 안내

이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은 오는 4월 23일부터 5월 11일까지 2분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월 28일부터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제빵, 중식, 바리스타 2급, 코딩강사육성, 오토캐드, 오피스(엑셀2급), PC정비사 과정으로 교육신청은 근로자종합복지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바일 기능이 추가돼 휴대폰 접수도 가능하다.

이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은 지역 근로자와 시민을 위한 평생교육 및 취미 여가 활동의 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시설로 2003년 개관 이후 현재까지 꾸준히 특화된 평생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지만 재료비는 부담해야 한다.

김병수 기자  sskbss@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