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7.23 월 11:19
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
[농업브리프_경기] 이천시, 2018년 친환경농산물 인증 확대사업 안내 外

◇ 이천시, 2018년 친환경농산물 인증 확대사업 안내

(시장 조병돈)는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으로 소비자 신뢰도 제고와 농가 소득 증대를 통한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2018년도 친환경농산물 인증 확대사업’을 추진한다.

친환경농산물 인증 확대사업은 관내 신청 농가가 유기 농산물, 무농약 농산물 등 각종 친환경 인증을 획득할 경우, 인증 신청비와 인증심사에 필요한 각종 검사 비용, 수수료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관내에서 친환경농산물 인증(유기·무농약)을 획득한 농경지를 경작하는 농업인 및 생산자 단체이며, 지원액은 친환경 인증 1건당 실제 인증비용의 70%까지이다.

지원금은 해당 농가가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후에 거주지 읍ㆍ면ㆍ동사무소로 신청하면 되며, 보조금 신청은 친환경 인증 획득 후 당월 말까지 농가 개별신청이 원칙(단체 대표 혹은 작목반장 일괄 신청 금지)이다.

◇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귀농창업지원과정 수료식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는 지난 12일 귀농창업지원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귀농창업지원과정 우수 수료자 선발을 위한 발표심사와 병행하여 진행되었으며 8명의 수료자가 지원하여 2명의 우수 수료자가 선발됐다.

귀농창업지원과정은 지난 1월 25일 시작으로 약 10주간 50시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사진 촬영기법, 사업계획서 작성법, 브랜드가치 교육등을 통해 귀농인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심충보 팀장은 “귀농인을 위해 기획한 창업지원과정의 수료율이 90%이상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성공하는 귀농인 양성을 위해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수 기자  sskbss@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