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이달부터 식품·외식기업 청년 인턴십 실시

[전업농신문=김지연 기자]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일 국내외 식품·외식기업과 함께 청년 인턴십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이번 인턴십 운영을 위해 사전에 국내외 식품·외식기업으로부터 인턴 수요를 받아 국내 60명, 해외 20명 등 총 80명을 최종학정해 올해 인턴십을 운영한다.

국내인턴은 지난해 말부터 식품·외식관련협회 등에게 수요를 받아 생산·품질관리 등 식품제조 25명, 식품영양·조리 등 외식분야 35명 등 60명으로 확정했고 지난달 25일 남양유업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채용절차가 진행중이다.

해외인턴은 aT해외지사를 통해 해외로 진출한 식품기업 및 해외 식품기업 중 한국식품을 주로 취급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조사결과를 받아 홍콩, 베트남, 캄보디아 등 총 7개국 기업 14곳 20명을 최종확정했다.

이들은 농식품 무역, 식품마케팅, 식품유통분야 등에서 종사하게 된다.

인턴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aT에서 공고예정인 각 기업별 채용시기에 맞춰 대학교 취업지원센터 게시판과 주요 취업사이트에 공고된 내용을 확인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aT 식품외식기업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인턴기간은 최소 6주에서 최대 6개월이며 인턴기간 중 농식품부에서는 최대 6개월까지 인턴급여를 지원한다.

김덕호 식품산업정책관은 “식품·외식기업 청년 인턴십 사업은 식품외식분야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인재양성을 도모하는 사업”이라며 “인턴십에 참여하는 기업과 청년들이 잘 매칭 되도록 하고 인턴십 이후에도 취업으로 연계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