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5.26 토 23:57
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전국 방역담당자 현장 교육 통해 방역효과 올린다우수 거점 세척·소독시설 현장견학 실시

[전업농신문=강성용 기자]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17일구제역·AI 등 각종 가축전염병 예방 및 발생에 대한 효율적인 방역을 위해 전국 방역담당자를 대상으로 ㈜반석LTC(충북 음성군 소재)에서 우수 거점 세척·소독시설 견학을 추진한다.

이번 현장견학은 지난 겨울 구제역·AI가 발생한 지자체뿐만 아니라 비발생한 시·도 및 시·군 등 전국 방역 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거점 소독시설 운영 및 소독 기준 제공 등 현장방역 체험을 통해 방역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견학장소인 ㈜반석LTC는 표준화된 터널형·벽체형 소독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지자체별 소독시설 설치 및 운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견학에서는 외부전문가를 초빙해 ‘효과적인 소독시설 설치 및 운영 방안’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며, 각 지자체 방역담당자들의 토의를 통해 기존 거점소독시설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개선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도출된 개선안은 구제역·AI 방역대책(‘18.6월)에 적극 반영하고, 향후 소독시설 지원사업 등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이번 현장견학을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방역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방역담당자 뿐만 아니라 축산농가에 대해서도 농가 소독 요령 등 현장 방역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성용 기자  wfvm@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성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