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마을’봉사활동 통해 감사의 마음 전달

경기 연천의 노동리 마을에서 열린 '농협상호금융 농촌일손돕기 및 법률의료 봉사활동'에서 농협중앙회 소성모 상호금융대표이사가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 주고 있다.<사진제공=농협>

[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 소성모) 사업지원본부는 14일 영농철을 맞아 농가 일손돕기 및 법률·의료 서비스에서 소외된 농업인의 지원을 위해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자매 결연 마을인 경기도 연천의 노동리 마을을 찾아 일손돕기를 펼쳤다.

소성모 상호금융대표이사를 비롯한 농협상호금융 사업지원본부 직원들은 의료·법률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방진료 및 법률상담 등 봉사활동 실시 및 농번기에 바쁜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모판나르기, 농가환경 개선 작업 등을 하며 온종일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카네이션 달아주기, 어깨주물러드리기, 말동무 해드리기 등 효행봉사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였으며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소성모 상호금융대표이사는“농촌 일손돕기 및 법률·의료 봉사활동을 통해 자매결연 마을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밝히고,“앞으로도 마을 주민들의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이고,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