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질비료 효과, 안전성, 제품 사용법 등 담아

<사진제공=한국비료협회>

[전업농신문=강성용 기자]한국비료협회(회장 이광록)는 농업인에게 토양과 비료에 대한 기초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협회 6개 회원사 비료제품을 소개한 ‘2018 무기질비료 사용 안내서’를 제작, 배포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비료협회는 농업인과 관련기관⋅단체 관계자 등에게 무기질비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수성, 안전성 등을 제대로 알리기 위해 2016년부터 ‘무기질비료 사용 안내서’를 배포해왔다.

안내서에는 토양⋅비료의 기본적 이해, 작물양분에서 각 작물별 원소결핍 증상 및 처방, 토양검정의 필요성, 무기질비료의 올바른 사용방법⋅기준에 관한 정보 등을 담고 있다.

아울러 농업인의 비료제품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협회 6개 회원사의 최신 비료제품을 수록했다.

특히, 이번 발간한 안내서에는 무기질비료의 필요성과 안전성 등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도 추가했다.

협회는 본 안내서를 농식품부, 농촌진흥청, 도 농업기술원, 시∙군 농업기술센터, 농협농자재판매소, 전문가그룹 등 290개 영농관련 기관 등에 배포했다.

안내서를 필요로 하는 농업인 등은 협회 E-mail 또는 전화로 수령 주소지, 성명,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접수순으로 100명에게 우송할 계획이다.

또한, 도시 텃밭을 가꾸는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도움을 주기 위해 협회 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