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5.26 토 23:57
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청년여성농업인 위한 ‘2018 REAL 리틀 포레스트’크라우드 펀딩 시작농협,‘청년여성농업인’에 초점을 맞춘 크라우드 펀딩 4회차 진행
지난 4월 9일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에서 크라우드 펀딩 사업설명회와 마케팅교육을 실시하고 김석기 미래농업지원센터원장(가운데)과 참석자들이 함께 촬영한 기념사진<사진제공=농협>

[전업농신문=강성용 기자]농협(회장 김병원)미래농협지원센터는 NH투자증권, ㈜카카오와 함께 지난 12일부터‘2018 REAL 리틀 포레스트’라는 주제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2018 REAL 리틀 포레스트’크라우드 펀딩의 첫 주인공은 충북 청주에서 가족과 함께‘유기농·순환농법’으로 농사를 짓고 있는 건강채소 전문농장“알알이거둠터”의 송예슬씨이다. 그녀가 만들고 주로 판매하고 있는 것은 유기농 신선초, 케일, 비트, 당근과 그 착즙원액 및 쥬스 제품이다.

송예슬씨는 대학에서 환경공학을 전공하고 대학원을 다니면서 3년 반 정도 연구원 생활을 했으나 자신이 오랫동안 해온 일을 포기할 만큼 가치 있는 삶을 찾아 2014년‘귀농’한 5년차 청년여성 농부다.

농협이 농식품의 판로개척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크라우드 펀딩(리워드형)은 자체 심사를 거쳐 엄선된 농업인들의 제품으로 스토리 제작, 사진촬영 등 펀딩에 필요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프라가 취약한 농업인들이 자신만의 철학과 정성으로 만든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소개될 수 있도록 ㈜카카오가 홍보를 도왔다.

지난 4월 25일 종료된 3회차 크라우드 펀딩에서는 커피 맛 작두콩차, 수제 발효생강차, 약도라지 배즙, 기능성 영양쌀 등의 제품으로 14개 농가가 참여했고 총 9015만원의 투자금이 모집되었으며 일천만원이 넘는 투자금을 모집한 농가도 4곳이나 나왔다.

김석기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원장은“농업인의 진솔한 이야기가 소비자에게 감동을 주고 더 많은 매출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농협‘건강한 먹거리’ 크라우드 펀딩은 PC와 모바일로‘다음 스토리펀딩’ 사이트에 마련된 전용관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강성용 기자  wfvm@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성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