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5.26 토 23:57
상단여백
HOME 뉴스 지방
[농업브리프_경기] 양평군, 3대 전통시장 통계조사 실시 外

◇ 이천시, 2018년 과수 돌발해충 방제약제 지원

이천시가 관내 과수농가의 돌발해충 피해 예방을 위하여 방제약제를 지원한다. 최근 외래병해충이 농산물생산에 차질을 빚게 하거나 국민생활에 위협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최근 급증해 과수에 해를 끼치고 있는 미국선녀벌레, 꽃매미, 갈색날개매미충의 공동방제의 날을 5월 20일 ~ 6월 5일로 설정하고 사전에 약제를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이천시에 과원을 둔 과수재배 농업인으로 전년도 신청자는 별도의 신청없이 약제수령이 가능하다. 다만, 과원면적 변동 및 신규신청농가는 신청서와 농업인경영체등록증을 지참해야 한다.

◇ 양평군, 군 지역 최초 3대 전통시장 통계조사 실시

양평군은 16일부터 29일까지 14일간 양평군 3대 전통시장(양평물맑은시장, 용문천년시장, 양수리전통시장) 내 사업체를 대상으로 ‘2018년 제1회 양평군 전통시장 조사’를 실시한다. 양평군 전통시장 조사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제9조)에 따라 양평군 전통시장의 시설, 영업환경 등 현황을 전반적으로 파악하여 정책 수립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하는 통계조사이며, 군 지역에서는 최초로 실시하는 통계조사다. 조사내용은 사업체명과 개점시기, 사업장 면적 등의 사업체 일반현황 11개 항목,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등의 사업체 경영현황 10개 항목, 시장 활성화사업 관련 4개 항목이다.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고품질 잡곡 재배기술교육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23일 고품질잡곡재배기술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팥 재배기술교육, 녹두 재배기술교육, 수수 재배기술교육, 조 재배기술교육, 기장 재배기술교육 순서로 진행되며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이창희 팀장이 강사로 교육을 진행한다.

김병수 기자  sskbss@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