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위해 적극 협력키로

<사진제공=농협>


[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농협경제지주와 (주)에네스티가 28일 농협중앙회 본관(서울시 중구)에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오른쪽에서 두번째), 김병국 이사(오늘쪽에서 세번째), (주)에네스티 우성주 대표이사(왼쪽에서 세번째)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농협(회장 김병원) 경제지주와 ㈜에네스티(대표이사 우성주)가 28일 농협중앙회 본관(서울시 중구)에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농협경제지주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와 ㈜에네스티 우성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임직원 30명이 참석해 상호 협력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양 사는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 전파 및 정보교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우리 농산물 우수성 홍보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에네스티와 함께 사회적 이슈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더불어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네스티는 수안보 온천수의 미네랄 성분을 활용해 피부 보습을 탁월하게 향상시키는 기능성 화장품을 생산·판매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주4일 근무’를 시행하고‘청년내일 채움공제’등 고용유지 제도를 적극 활용해 ‘일자리 창출 유공’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