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에 거주하는 회사원 양 모(28)씨는 얼마 전 인터넷, IPTV 계약 만료로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 초고속기가 인터넷가입을 신청했다. 인터넷비교사이트의 도움으로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과 인터넷을 결합해 결합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며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까지 지원 받았다.

전국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온라인 인터넷가입센터를 활용하면 KT, LG, SK 3사 통신사 요금과 사은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통신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면서 인터넷가입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팁을 조언했다.

첫 번째, 본사와 대리점 어디든 월 납부 요금은 동일하다. 하지만 일부 업체에서는 셋톱박스나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을 안내해 요금이 저렴해 보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꼼꼼하게 살펴 보는 것이 좋다. 인터넷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3사 통신사의 유무선결합상품을 이용하는 것으로 다양한 상품 중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할 수 있는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 인터넷가입사이트를 활용할 시 3년 약정으로 인터넷신규가입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 인터넷신규가입을 3년 약정으로 할 경우 가입 상품에 따른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을 지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이득이 되는 부분이니 꼭 확인해 보는 것이 유리하다.

세 번째,  위약금대납, 해지대행과 같은 문구를 앞세워 영업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해지나 위약금대납은 반드시 본인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미끼로 KT올레, SK텔레콤, LG유플러스 인터넷설치를 유도하는 업체는 불법 스팸업체일 가능성이 높다.

현재 ‘인터넷서포터’는 '정직한 요금안내 및 최적의 사은품'을 TV인터넷결합상품을 통한 할인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전문가들이 직접 최저요금설계를 진행해 주고 있다. 상담 신청 및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대표전화와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