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 부안면 복분자클러스터 단지 일원에서 선포식과 음악여행 열려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고창군이 11일 군청 부군수실에서 이길수 부군수(군수 권한대행)를 사업단장으로 하는‘ 고창 복분자 6차산업화 사업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온·오프라인을 통해 공모·선정 된 ‘고창 복분자 Day’를 매년 6월 20일로 확정하고 오는 16일에 ‘고창 복분자 Day 선포식’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고창 복분자 Day로 지정된 6월 20일은 6020으로 명명하며 ‘복분자 제철 시기인 6월에 60대가 복분자를 먹고 20대 기운으로 회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아울러 오는 16일 오후 7시부터는 2시간여 동안 고창군 부안면 용산리 복분자클러스터단지 일원에서 개최되는 ‘복분자 Day 선포식과 음악여행’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복분자 Day 선포식과 음악여행’은 가수 거미와 그룹 부활의 보컬 정단의 ‘로맨틱 콘서트’와 6월 20일로 선정된 고창 복분자 Day 선포, 고창 복분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건강을 나누기 위한 고창 복분자 효능 수기 시상, 커플들을 위한 프로포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길수 고창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고창 복분자의 우수성과 복분자클러스터를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복분자의 판로확대와 복분자클러스터지구가 관광과 문화가 어우러진 장소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며 “행사에 참여하는 많은 방문객들이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