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6.22 금 14:06
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당진시, 16일은 우리 동네 농부 만나는 날당진농기센터 본소에서 농부시장 열려

[전업농신문=김진섭 기자]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센터 본소에서 농부들이 직접 참여하는 ‘우리 동네 농부 만나는 날’ 농부시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장은 기존 시장과의 차별화를 위해 농부시장만의 특징을 살려 ‘마트에서 볼 수 없는 것’이란 주제로 열린다.

농부시장에 참여하는 농가는 당진관내 16개 농가로, 감자와 블루베리, 매실 등 제철 농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마트에서 볼 수 없는 보물찾기를 비롯해 △모험 놀이터 △야채스탬프 체험 △어린이 시장 △놀이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함께 마련된다.

센터 관계자는 “당진의 농부와 시민이 직접 만나 함께 나누고 함께 누릴 수 있는 당진형 파머스마켓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많은 분들이 농부시장에 오셔서 농산물의 다양한 가치를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성공적인 농부시장 운영을 위해 올해 초부터 파머스마켓 기획과정을 개설해 20여 명의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이번 농부시장 개장을 앞두고 지난달에는 센터에서 열린 농심체험 한마당 행사에서 파일럿 마켓을 마련해 농업인들이 실전경험을 쌓았다.

김진섭 기자  jin2001kim@palnews.co.kr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