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학점은행제의 교육시간이수를 통해서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이나 심리상담기법 및 심리치료, 코칭기법을 학습하여 자기계발(자기개발) 또는 취업경쟁력 향상을 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서 1급 2급 심리상담사 자격증 22종에 대해 자격증강의료 및 자격시험응시료를 누구에게나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센터 근무 또는 사회복지공무원으로의 역할도 담당하며 아동청소년, 노인들의 욕구, 문제파악, 해결, 대안제시 등의 직무수행을 한다.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학과 졸업이나 학점은행제를 통한 자격증 취득방법 등이 있으며 2급자격증 취득 후 1급시험일정에 따라 승급이 가능하다.

국가시험을 치루어야 하는 요양보호사는 국가고시를 치르기 전에 필수교육시간을 이수해야 하며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는 경우에는 이 교육시간이 줄어들게 된다. 사회복지사 또는 요양보호사 등 최근 떠오르고 있는 이러한 직종들은 대상자와의 의사소통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이들은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을 함께 하는 추세이다.

사회교육중앙회 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해서 주부추천자격증, 여성인기자격증, 미래유망직업자격증 등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짐에 따라 큐넷(Q-net)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을 취득하거나 국가지원교육을 받고자 국비지원무료교육의 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및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직업능력개발, 여성인력개발센터를 활용한 취업능력개발을 하고자 한다"고 전한다.

이에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취준생)들을 위해서 사회교육중앙회는 온라인평생교육원으로써 사회공헌적취지로 이번 무료교육이벤트를 마련하였으며 무료교육신청방법은 사회교육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란에 [ 사회교육 ]을 기입한 뒤 개설된 22강좌중 3가지강의를 수강신청하면 담당자에 의해서 반배정 및 강의오픈 처리가 된다.

자기소개서 작성하는법, 이력서 작성하는법은 취업의 문턱을 넘는 1차적 서류전형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대인관계 향상 및 리더쉽, 자존감 향상, 고객관리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취득을 통해서 자기어필 및 취업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사회교육중앙회 개설 강좌는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자격증으로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와 사회복지센터, 진로상담교육센터를 포함한 다양한 상담시설취업과 기업의 리더쉽교육(리더십코칭) 및 인사담당, 학교기관과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및 공부방을 포함한 각종학습시설종사, 홈플러스문화센터와 롯데마트 및 이마트문화센터 등에서의 강좌프로그램 개설 등 다방면에 활용이 된다.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는 4주에서 6주의 기간의 강의수강 및 자격시험 과정을 거치며 교재는 무료다운로드 가능하고 100% 온라인 과정으로만 이루어지기 때문에 대학생취업, 주부취업, 여성취업(여성알바, 전업주부취업), 경력단절여성(경단녀)취업, 중장년취업(노인일자리), 은퇴후유망직업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이 시간적, 경제적 제약 없이 자격증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이나 유치원교사자격증 및 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 등 유아교육자격증에 관심 있는 보육교사구인구직(어린이집취업) 및 유치원구인구직정보를 통해 아동교육인력으로의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 취업정보사이트나 인력사무소(직업소개소),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의 구인구직일자리정보를 눈여겨보는 이들도 이번 무료교육이벤트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심리상담관련분야자격증에는 조현병, 우울증, ADHD 망상증, 공황장애, 강박증 등 치료에 도움 주는 ‘인지행동상담사’, 만다라놀이, 모래놀이, 명화그리기, 음악 등 색채분석과 음악·미술·놀이활동을 통해 대상의 심리를 분석하고 치료하는 ‘미술심리상담사·음악심리상담사·놀이심리상담사’, ‘아동·노인심리상담사’를 비롯하여 가족심리상담사, 명리심리상담사 등이 있다.

교육지도분야 자격증에는 틱장애 아동이 창의적으로 사고할 수 있고 똑똑한 학습자가 될 수 있도록 잠재력을 찾아내어 재능을 길러줄 수 있는 역할을 하는 ‘영재창의지도사’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분노조절장애상담사(충동조절장애)’, ‘초등영어지도사(조기영어교육, 초등영어문법,회화)’, ‘인성지도사’, ‘방과후지도사(방과후교사) 등으로 인기 있는 자격증, 유망한 자격증에 해당한다.

심리상담분야 및 교육지도분야 자격증을 통해서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에서 활용을 하거나 지역아동센터, 방과후교실(방과후교사), 육아종합지원센터, 문화센터, 요양원, 사회복지센터, 건강가정센터, 심리상담센터, 부부클리닉상담센터, 수면센터, 기업cs업무, 어린이집, 유치원, 청소년상담센터 등 자기계발을 할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관계자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홈페이지에 워크넷, 일자리사이트, 잡코리아등과 같은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취업채용공고 등을 취업정보사이트(취업사이트) 형태로 무료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하니 홈페이지 방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자세한 정보 및 상담바란다고 전한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