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농신문=김민수 기자]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는 6월, 이번 주말에 색다른 즐거움을 찾고 있다면 청년농부마켓을 찾아보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오는 17일에 '청년농부마켓'을 선보인다. 제18회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를 기념하며 ‘우리 농업’을 홍보하자는 취지로, 청년 농업인 육성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마켓에서는 청년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한 우리 농산물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건강식품, 영양 간식 등 청년 농업인들의 아이디어 상품으로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우리 청년 농업인들이 직접 만든 질 좋은 상품을 직거래로 좋은 가격에 만날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행사장인 렛츠런파크 서울 ‘꿈으로’(4호선 경마공원역 2번 출구) 내 그린존 조성을 통해 색다른 볼거리 제공하며, 마켓 운영 시간 중 청년 농부와의 미니 게임을 통한 마켓 상품권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렛츠런파크 서울은 고객분들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여러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이번 「청년농부마켓」은 우리 농산물 홍보 및 우리 청년 농업인들에게 힘이 되어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행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