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정비사 자격 취득, 농산업 종합 솔루션 제공

<사진제공=경농>


[전업농신문=강성용 기자]농산업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농업용드론의 확대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 농산업의 선도기업인 경농이 전 직원을 드론 전문가로 양성하고 있어 화제다.

경농(대표이사 이병만)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농업기술과 ICT기술을 겸비한 농산업 종합 컨설턴트 양성를 목표로 올해 초 전직원을 대상으로 드론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지난 3월 드론안전기술 부설 국제드론사관학교와 ‘농업용 드론 창의혁신기술 개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전직원들에게 드론 조종 및 정비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최근 110여명의 전국지점 전 임직원들이 드론 정비사 자격을 취득했다.  

드론 정비사 교육은 지난 3월부터 이달 초순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드론 비행원리 등의 이론교육과 조종, 분해, 조립 등의 실습교육을 체계적으로 수료했다.   

이번 드론 교육은 경농이 최근 집중하고 있는 농산업 종합 컨설턴트 육성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됐다. 경농은 임직원들이 농자재기술은 물론 농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종합 컨설팅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종자에서부터 비료, 농약, 관수, 천적곤충 등 종합 농자재기술 교육은 물론 ICT기술이 융복합된 스마트팜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경농 이승연 사장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임직원이 농업기술 향상과 서비스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며 “드론 전용제품 개발, 약제 살포기술, 드론 정비기술까지, 농업용 드론에서도 앞서가나가는 경농의 농산업 토탈 서비스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며 강한 자심감을 내비췄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