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이 맵시 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운동, 식이조절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다. 하지만 노력만으로는 쉽게 달라지기 힘든 부위도 있는데 대표적인 곳이 '가슴'이다.

오히려 운동할수록 가슴살이 빠져 원하는 몸매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특히 요즘은 마른 몸매만 선호하던 과거와 달리 적당한 볼륨이 있는 S자 몸매를 선호하는 추세인데, 이에 만족스러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 가슴성형을 선택하는 여성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무조건 큰 가슴만을 추구하다가는 본인의 체형에 맞지 않은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도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또 최근에는 크기보다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의 가슴을 선호하는 여성이 늘고 있어 이에 따른 신중한 보형물 선택도 중요한 관건이다. 만약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모양의 가슴을 얻고 싶다면 물방울 가슴성형을 알아보는 것도 좋다.

물방울 가슴성형은 물방울 형태의 가슴 보형물을 이용하는 수술이다. 일어섰을 때 중력에 의해 가슴이 아래쪽으로 자연스럽게 집중되고, 누웠을 때는 마찬가지로 자연스럽게 퍼져 본래 가슴의 모양과 유사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인위적이지 않으면서 풍만한 크기로 어느 각도에서도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일 뿐만 아니라 실제 가슴과 촉감도 흡사해 만족도가 높은 방식이다.

물방울 가슴성형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보형물은 일반 텍스쳐 타입의 보형물과 마이크로텍스쳐 보형물이다. 이 중 마이크로텍스쳐는 텍스쳐 타입 보형물의 장점과 스무스 타입 보형물의 장점을 결합한 것으로써, 텍스쳐 타입이지만 재질이 기존의 텍스쳐보다 세밀해 구형구축의 확률이 낮다. 또 인체조직과의 결합이 기존 텍스쳐보다 잘 이뤄진다는 장점이 있고 회전이나 변형의 가능성이 작아 안전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좋은 보형물을 사용한다고 해서 무조건 만족스러운 가슴성형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전 검사를 통해 수술 중 위험 요인을 조기 차단하고 유방 초음파 검사를 통해 가슴의 정확한 상태 체크를 해야 수술 시간을 단축하고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KFDA 승인을 받은 정품 보형물을 사용하는지 미리 파악한 후 가슴성형 병원을 찾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사실이다.

미애로클리닉 김형문 대표원장은 “사람마다 가슴 모양과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가슴성형을 위해 보형물을 결정할 때는 체계적인 검사를 바탕으로 체형에 맞는 보형물을 선택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